티스토리 뷰

반응형
도시가스절약캐쉬백

이번 달 가스 요금은 확인해봤나요? 다른 물가도 많이 올랐지만 가스요금도 올 들어서만 4차례나 올라 40% 가까이 치솟았습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사용량이 늘면서 요즘 가스요금이 가구당 2배 가까이 나옵니다. 가스요금이 오를 때 도시가스를 평소보다 적게 쓰면 현금으로 돈을 돌려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제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덜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신청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1.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 설명

2.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신청방법

3. 도시가스 절약 방법

4. 절약 제도와 더불어 다양한 혜택

1.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 설명

한국가스공사에서 운영하는 제도인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도시가스 사용량을 감축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전년보다 7% 이상 절약 시 절감량에 비례하여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참여대상은 주택난방용 도시가스와 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의 사용자 분들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출 세대 등 전년도의 사용 자료가 없는 경우는 참여가 되지 않습니다.

2.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신청방법

도시가스절약캐쉬백

두 가지만 미리 준비해 둔다면 간편하게 신청이 됩니다. 도시가스 납부번호와 사용하는 도시가스를 미리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 신청방법은 회원가입만 하시면 자동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기간은 2022년 12월부터 내년 2023년 1월까지 2달 안으로는 시간 제약 없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절약 제도의 기간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입니다. 내년 1~4월 고지서 발행분이 되겠습니다. 절감에 성공하신다면 절약 절감량 비례하여 6월 말에 본인의 계좌번호로 현금이 지급됩니다.

🔍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신청하기 👆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로 인해 요금을 절약하고자 추운 겨울 감기가 걸릴 정도로 춥게 지내라고 말씀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혹여나 도시가스를 많이 사용하셨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적게 사용하였다면 현금으로 일정량을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청만 하신다면 좋은 제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3. 도시가스 절약 방법

도시가스 절약 방법에는 많은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대표적으로 간단하게 절약하실 수 있는 방법 (첫 번째)는 적절한 실내 난방 온도를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18~20℃사이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난방비는 20℃에서 1℃로 올라갈 때마다 15% 이상 증가하는데, 고온에서 난방을 할 때 열이 느껴지기 때문에 보일러를 껐다가 재가동할 때 가스 소비량이 많습니다. 실내 난방 온도를 1℃ 이하로만 설정하면 에너지 소비량을 7%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적절한 온수 온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40℃로 설정하면 온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화상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보일러 외출 기능 이용입니다. 보일러를 완전히 끄면 일정 온도까지 재가동하는데 더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므로 외출 기능을 활용하여 적정온도를 유지하면 도시가스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10시간 이내로 귀가한다면 외출 모드를 이용하세요. 한겨울 아침 최저기온 -12℃ 이하로 이틀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될 때 발표하는 한파주의보 발령 시에는 예약/외출 기능 대신 15℃~17℃ 정도로 실내온도 설정을 유지하면 동파를 막으면서 집안의 온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절약 제도와 더불어 다양한 혜택들

도시가스절약캐쉬백

절약 제도 참여 대상자는 한국가스공사 프로농구팀 정규리그 티켓을 본인 포함 최대 5명까지 30% 할인해주고 하이원리조트도 30~35%까지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도시가스절약캐쉬백도시가스절약캐쉬백도시가스절약캐쉬백
반응형